오픈뱅크의 오픈청지기재단이 수혜 단체 69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로 12년째 비영리단체를 지원하는 오픈청지기재단은 2022년도 오픈청지기 프로그램의 수혜단체 69곳에 40만 달러의 지원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지난해보다 수혜단체 수가 7곳 더 늘었으며 지원금은 8만9000달러 증가했다.

재단 측은 지난해 총 84개 단체로부터 오픈청지기 프로그램 신청서를 접수했다. 신규 신청 단체는 28개였으며 이중 13개 단체가 새로 오픈청지기 프로그램의 수혜 단체로 선정됐다. 텍사스 3개 단체와 북가주 4개 단체가 새롭게 수혜 대상에 포함됐다.

재단은 오픈뱅크로부터 사회환원 목적으로 매년 10%의 수익을 기부받아 지역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발표에 따라 지난 12년간 오픈뱅크와오픈청지기재단이 지역 사회에 기부한 총 기부액은 511만 달러를 넘어서게 됐다.

도은석오픈청지기재단 이사장은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새롭게 도약하는 이 시기에 심사 과정에서 각 단체의 새로운 봉사 의지를 확인했다.  

민 김 오픈뱅크 행장은 “올해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 새 지점 오픈할 계획”라며 “앞으로 더 넓은 지역에서 단체들을 지원하고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단 측은 올해도 지역 상황을 고려해 지원금 전달식은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지원금은 선정 단체들에게 개별 전달한다.  

우훈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