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Oct 2015

JYL_4732

JYL_4788

JYL_4813

JYL_4866

“나눔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행복의 시작 입니다”

오픈청지기재단, ‘사랑과 나눔의 현장’이 될 비영리단체 박람회 개최

9월 19일 굿사마리탄병원 모슬리-살바토리 컨퍼런스센터에서
오픈뱅크와 굿사마리탄병원 후원
한인사회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비영리단체들을 알리는 행사
후원 및 봉사를 원하는 한인들의 많은 참여 기대
영김 주하원의원과 최홍주 에브리데이교회 담임목사의 특별 강연
갓스이미지 공연 및 각종 경품잔치도 펼쳐져

 

매년 오픈청지기프로그램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오픈청지기재단(Open Stewardship Foundation)이 한인사회의 비영리단체들을 알리는 비영리단체 박람회(Non-profit Organization Fair)를 개최한다.

오픈청지기재단은 오는 9월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굿사마리탄병원 모슬리-살바토리 컨퍼런스센터(637 S. Lucas Avenue, Los Angeles, CA 90017)에서 비영리단체 박람회를 열게 된다. 오픈청지기재단이 주최를 하고 오픈뱅크와 굿사마리탄병원이 후원을 하는 이번 행사는 ‘Love of Sharing’이라는 주제로 펼쳐지게 되는데 한인사회에서 처음 열리는 비영리단체들을 위한 박람회로 커뮤니티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대표적인 비영리단체들이 초청돼 이들의 활동을 홍보하게 된다. 특히 비영리단체들이 한자리에서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보다 커뮤니티를 위해 헌신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모색하게 된다.

또한 일반인들에게는 비영리단체들이 어떠한 활동을 하고 이들의 활동과 봉사가 커뮤니티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 지를 알아볼 수 있으며 평소 후원과 봉사의 기회를 찾는 이들에게도 좋은 정보 교류의 장이자 교육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박람회는 우선 오전에 특별강연이 있는데 한인들을 대표하는 가주하원의원인 영 김 의원과 에브리데이교회를 섬기고 계신 최홍주 목사가 강연자로 나서 행복한 나눔과 나눔의 실천에 대해 얘기를 나누게 된다. 강연과 함께 학생들의 율동과 노래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갓스이미지(God’s Image)의 공연도 펼쳐진다.

오후에는 본격적인 비영리단체들의 홍보가 박람회장에서 벌어지는데 이번에 초청된 비영리단체 20곳은 각자의 부스에서 자신들의 활동을 알리고 후원과 봉사의 기회가 있음을 알리게 된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많은 경품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또한 가족단위로 박람회를 찾는 한인들을 위해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게 된다.

오픈청지기재단의 김옥희 이사장은 “오픈청지기재단과 오픈뱅크가 지난 4년동안 오픈청지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많은 비영리단체들을 지원을 해왔는데 그런 과정 속에서 비영리단체들간의 네트워크가 부족하고 서로간의 교류 및 정보교환, 상호지원이 거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이에 오픈청지기재단은 올해 한인사회 최초로 비영리단체 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많은 한인들이 비영리단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함께 나누며 함께 봉사하고 함께 성장하기를 바란다. 오픈청지기재단에서는 이번 비영리단체 박람회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커뮤니티에 도움이 되는 여러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기획할 것이며 한인사회가 보다 건전하고 밝은 미래를 가진 커뮤니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오픈청지기재단 (Open Stewardship Foundation)

오픈청지기재단은 지역사회 봉사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 2011년 오픈뱅크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단체 이다. 오픈뱅크는 매년 수익의 10%를 지역사회에 환원한다고 약속하였으며 이를 오픈스튜어드십재단을 통하여 실천에 옮기고 있다. 오픈스튜어드십재단은 설립 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비영리단체들을 발굴하고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다.

 

Contact

Open Stewardship Foundation
Je Hwan Seong
213-593-4885
jehwan.seong@myopenbank.com